본문 바로가기
가수

놀면 뭐하니 환불원정대 돈 터치미 음원 각차트 1위 싹쓸어~~

by +#@%&!$]!) 2020. 10. 11.

놀면 뭐하니 환불원정대 돈 터치미 음원 각차트 1위 싹쓸어~~


MBC '놀면 뭐하니?'에서 탄생한 프로젝트 그룹 환불원정대(만옥·천옥·은비·실비)의 신곡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를 1위를 달성했다.


만옥(엄정화), 천옥(이효리), 은비(제시), 실비(화사) 네 사람으로 구성된 환불원정대의 데뷔 음원 '돈 터치 미'(DON'T TOUCH ME)는 10일 저녁 6시 공걔했다

'돈 터치 미'는 오직 신박함만을 추구하는 신박기획 대표이자 프로듀서인 지미유(유재석)가 자신의 대중적인 귀로 보증하고 선택한 첫 활동곡이다.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군이 의기투합한 이 곡은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개성은 틀린 게 아니고 다름이다. 우린 개성 있는 삶을 살아야만 하고 존중받아야 한다'는 의미로 탄생했다.

'돈 터치 미'는 벅스뮤직, 지니뮤직, 소리바다, 바이브 등 각종 음원 차트에서 실시간 1위에 올랐고, 11일 오전 11시 기준 멜론 일간(24 Hits) 차트에서도 2위를 차지해 선전 중이다. 환불원정대 음원 발매 수익금은 전액 기부될 예정이어서 시청자들이 관심이다.

10일 방송한 '놀면 뭐하니?'에서는 '돈 터치 미' 녹음 현장이 공개됐다. 갑상샘암 수술 후 성대가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만옥은 "인생의 끝이라 생각했다. 노래를 못 하게 되니까 노래가 더욱 간절해졌다"라고 속마음을 이야기 했고



지미유는 만옥을 위해 지미유가 절친한 보컬 코치 노영주를 소개하며 사비로 보컬 레슨 10회를 결제했다. 만옥은 결국 자기가 좋아하고 자주 불렀던 '파솔라' 음역을 소화했고 감격에 젖어 눈물을 흐렸다. 하지만 데뷔곡 녹음하던 날에는 다시 긴장해 목소리가 나오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다.

이때 지미유는 노영주에게 도움을 구했고, 만옥은 노영주와 함께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고음역을 소화했다. 천옥도 즉석 레슨을 받은 후 더 귀에 잘 꽂히는 보컬을 완성했다. 은비는 개성 있는 음색으로, 실비는 코칭이 필요 없는 보컬로 척척 녹음을 깔금하게 마쳤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 63회 시청률은 12.2%(2부, 수도권 기준)로 토요일 예능 프로그램 1위에 올랐다. 최고 시청률은 13.7%(수도권 기준)로 방송에서 음원이 최고 공개된 비공식 뮤직비디오 부분이 최고의 1분을 올랐다.

댓글